토요일, 9월 23, 2023
Home사회복지알뜰교통카드 사용법 및 체크카드 추천

알뜰교통카드 사용법 및 체크카드 추천

직장을 다니는 근로자가 매일 지출하는 대표적인 고정 비용이 바로 교통비입니다.

알뜰교통카드는 교통비를 최대 30% 아낄 수 있는 신개념 마일리지 정책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도보나 자전거 등으로 이동하는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카드사를 통해 약 10%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흰색 알뜰교통카드

특히 도보와 자전거와 같은 친환경 교통수단을 마일리지에 포함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우리쿠키 체크카드 추천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선 모바일 앱을 설치한 다음, 사용할 교통카드를 발급받아 등록해 주어야 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카드사는 신한, 우리, 하나, 로카, 티머니, DGB, 국민, 농협, 비씨, 삼성, 현대카드로 총 11개 카드사가 있습니다.

알뜰교통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처럼 각종 혜택을 포함하고 있어서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혜택이 있는지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하는 체크카드는 우리카드의 알뜰교통카드 입니다.
대표적인 혜택은 대중교통과 온라인 쇼핑몰, 영화, 편의점, 스타벅스 캐시백이 있습니다.
버스와 지하철 이용금액을 합산해 월 5만 원 이상 이용 시 3천 원의 캐시백
11번가, 지마켓, 쿠팡에서 건 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2천 원의 캐시백이 주어집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추가적인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사용법

또한 카드사에서는 매달 신규 가입 시 포인트, 음료 쿠폰,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서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체크카드신청 홈페이지

1. 알뜰교통카드 사용법은 출발하기 전 앱을 열어서 출발 버튼을 선택하면 휴대폰에서 위치를 확인해 좌표를 인식합니다.
2.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 이동합니다.
3. 이때 도보나 자전거와 같은 기타 이동 수단을 사용하더라도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다만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앱에 등록한 알뜰교통카드를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4. 목적지에 도착하면 앱에서 도착하기 버튼을 눌러주어야 마일리지 적립이 완료됩니다.

마일리지 혜택 차등 적용

1회 이용했을 때 도보 또는 자전거 등을 최대 이동거리는 800미터까지 차등 지급됩니다.
월 15회 이상 최대 60회를 이용한 마일리지가 다음 달에 지급되고, 15회 미만 이용했다면 마일리지는 소멸됩니다.
다만 가입 첫 달은 이용 횟수에 관계없이 지급됩니다.






대중교통 요금에는 환승이나 추가 요금을 모두 포함해 적용되며 일반, 청년, 저소득으로 나눠집니다.

일반의 경우 2천 원 미만 대중교통 이용 시 최대 250마일리지 부터 3천 원 이상 이용 시 최대 450마일리지로 차등 지급됩니다. 월 최대 27,000원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만 19세부터 34세 청년은 추가 마일리지를 적용해 월 최대 39,000원의 혜택이 있습니다.
저소득층은 앱에 저소득 인증 서류를 등록해야 하고 최대 66,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동 시 앱에 출발과 도착을 적용해주어야 한다는 알뜰교통카드 사용법의 번거로움을 제외하면,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사회복지 정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Advertisingspot_img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868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