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9월 27, 2023
Home전기요금 복지할인 간단하게 신청하세요

전기요금 복지할인 간단하게 신청하세요

전기요금 인상소식에 공과금 지출이 커질 것이 걱정인데요. 전기요금 복지할인 혜택이 있어서 일정 자격이 된다면 매달 할인을 적용 받는 정부 지원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주택 용 전기 요금은 사용량이 많을 수록 단가가 높아지는 누진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전기 사용량이 많은 여름철에 특히 부담이 됩니다.

이 포스팅에서 제공하는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 대상별 할인 금액, 신청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통해 정부 지원 혜택을 빠짐없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흰색 배경에 연한 회색 전기 계량기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

정부 지원 전기 요금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저소득 가정, 국가유공자, 장애인, 대 가족 등이 있습니다. 특히 저소득 가정은 기초 생활 수급 대상자 뿐만 아니라 차상위 계층까지 포함됩니다.
대 가족은 가구 원 수 5인 이상이거나 자녀 또는 손주가 3명 이상 일 때, 출생 후 3년 미만인 유아가 있는 세대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복지 대상 중에서 장애인이나 유공자의 경우 등급에 따라 대상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전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상별 할인 금액

전기요금 복지할인은 대상에 따라 지원 액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더 많은 복지 혜택이 필요한 가정에 더 많은 혜택을 지원 해야 한다는 취지로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대상에 따라 정액 금액으로 지원되기도 하고 할인율로 지원되기도 합니다.

대상자복지 할인 액
국가유공자, 장애인, 기초 생활 수급자(생계, 의료)여름철: 이만 원, 그 외 계절: 만 6천 원
기초 생활 수급자 (주거, 교육 급여):여름철: 만 2천 원, 그 외 계절: 만원
차상위 계층여름철: 만 원, 그 외 계절: 8천 원
그 외 대상 세대30% 할인 최대 만 6천 원 한도

단 사회 복지 기관이나 생명 유지 장치를 사용하는 세대에는 한도가 없습니다.

할인된 요금은 요금 고지서를 보면 세대 감면 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당월 전기 요금에서 차감 되어 고지서가 발송됩니다.

전기요금을 계산해 보고자 한다면 한국 전력의 전기 요금 계산기를 통해 요금을 예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저희 집을 기준으로 지난 달 전력 사용량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지난 3일 699킬로와트가 검침이 되었고 오늘 날짜로 879킬로와트를 사용한 것으로 계산기에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현재까지 사용량은 180킬로와트이며, 8월까지 예상 사용량도 계산해 줍니다.

다음 달 전기 요금은 3만 원 정도가 청구 될 예정이지만 주거 급여 수급자로 복지 할인을 만 2천 원을 적용 받는다고 가정하면 만 8천 원의 전기 요금을 예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전기요금 복지할인 신청하기

요금 할인을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국 전력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번 없이 123으로 전화하거나 한국전력 사이버지점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이버 지점은 회원 가입을 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있어요. 한국 전력 고객센터는 점심시간이나 요금 고지서 발송 일을 제외하고는 전화로도 연결이 잘 되는 편이기 때문에 전화로 복지 할인을 신청하는 걸을 추천합니다.

고객센터로 전화를 통해 전기요금 복지할인을 신청 할 때는 고지서에 있는 고객 번호가 필요할 수도 있고 집 주소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주택용 전기는 저압과 고압으로 나눠집니다. 단독 주택은 주로 저압에 속하고 아파트나 오피스텔은 주로 고압에 속합니다.

주택용 고압 사용자의 경우, 특히 오피스텔은 요금 청구서에 고객 번호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관리실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기요금 복지할인 제도는 매달 꼬박꼬박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사회 복지 제도 이기 때문에 자격이 된다면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ingspot_img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871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